경제적 자유, 행복을 지속하려는 노력/주식경제

아세아 시멘트 주가전망 투자아이디어 가치주가 성장주가 되면?

zxxbxx 2021. 5. 7. 23:51
반응형

아세아 시멘트 주가전망 투자 아이디어 가치주가 성장주가 되면?

아세아시멘트는 말그대로 시멘트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이다. 시멘트 제조에 필수적인 석회석을 향후 145여년 이상 채광할 수 있는 풍부한 매장량과 양질의 석회석 광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초고층 건물에 적합한 고유동 시멘트의 생산으로 기술과 품질 우위에 있다.

아세아시멘트

아세아시멘트의 1주당 가격은 12만 6500원이다. 아세아시멘트는 내가 투자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미 많은 수익을 내었고 수익 실현하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매수하려고 한다. 지금 건설, 건자재 비중을 늘리고 있는데 건자재에서는 아세아 시멘트의 비중이 꽤 높다. 앞으로도 추가 상승 여력이 있다고 판단한다. 그 이유는 가치주인 아세아시멘트가 성장주가 될 거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시멘트 회사가 성장주?

환경이 키워드이다. 쓰레기를 태우면서 돈을받고 탄소배출을 줄이고 그 열을 이용해 무언가를 생산한다면?

폐플라스틱은 재활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사실상 재활용하게 되면 그 품질이 떨어진다. 플라스틱뿐만 아니라 유리도 마찬가지이지만. 모든 건 무한정 재활용 가능하지 않다. 

\시멘트 공장은 석탄을 연료로 사용하는데 플라스틱이 열량이 좋다. 여기서 플라스틱을 사용하면 석탄이 절약되고 연료비가 절감된다. 플라스틱이 휘발유화 되는것이다.

유연탄으로 만든 시멘트와 플라스틱으로 만든 시멘트 중 뭐가 더 깨끗할까? 석탄에는 중금속이 섞여있다. 플라스틱으로 만든 시멘트가 더 깨끗하다.

건설 슈퍼사이클

본업인 건설업이 빠르게 상향되고 있다. 주택공급지표를 보면 인허가 착공 모두 작년 대비 증가하였다. 시멘트는 가치주이자 성장주가 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