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 행복을 지속하려는 노력/주식경제

에스에프에이 주가전망 반도체, 2차전지, OLED 디스플레이 관련주 투자아이디어, 투자포인트

zxxbxx 2021. 6. 4. 23:31
반응형

에스에프에이 주가전망 반도체 2차 전지 OLED 관련주 투자 아이디어

 

에스에프에이 기업개요 및 주가

 

에스에프에이는 1998년 12월에 삼성항공의 자동화사업부가 분사하면서 설립된 회사로서, 디스플레이와 반도체 장비회사이다. 에스에프에이 주가를 알아보자.

에스에프에이

현재 주가는 43000원대이다. 3분기 디스플레이와, 2차 전지가 좋아지면 모두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기업이다. 회사 자체는 삼성에 의존하는 물류자동화 회사이지만 지속적으로 사업 다각화가 필요하다고 느껴 2015년에 반도체 회사를 인수했고 그게 sfa반도체다.

또한 디스플레이 검사 장비 회사를 인수하면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사업다각화에 성공했다.

주력사업은 디스플레이, 반도체, 2차전지 장비를 모두 하기 때문에 종합 장비업체라는 것이 큰 장점이다.

 

에스에프에이 주력은 디스플레이 그러나 1분기 실적부진

 

에스에프에이의 주력사업은 디스플레이 사업인데 최근 실적이 부진했다.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로 시장 전망치를 4.4% 웃돌았다. 자회사 SFA반도체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95% 증가한 영향이다. 다만 별도 기준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9.4%, 42.6% 감소한 1835억 원, 186억 원에 그쳤고, 신규 수주 금액 역시 전분기 대비 66% 줄었다. 중국·국내 디스플레이 고객들의 신규 설비투자가 줄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러한 부진이 투자의 이유가 될 수 있다.

디스플레이가 부진한 만큼 반도체와 2차전지쪽이 성장했다.

기본적으로 디스플레이 자체에만 의존하는 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장래적으로 삼성이 OLED 디스플레이어 투자를 해야 된다면 반드시 수혜 대상이다.

반도체 및 이차전지

에스에프에이는 삼성항공에서 분사한 회사로 삼성 의존도가 높다. 또한, 반도체 물류 장비를 확대하려는 시도는 계속적으로 있어왔다. 삼성이 오스틴에 공장을 세우면 에스에프에이 장비를 쓸 것이며 더불어 해외진출을 하면서 글로벌 업체들에 대한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는 시기이다.

삼성 물류 관련 회사로 성장한 에스에프에이는 지속적으로 공장자동화와 관련한 업무를 삼성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2차 전지 생산라인의 경우 공장자동화율이 굉장히 낮다. 2차전지 장비회사 중에 턴키 수주 가능한 회사를 살펴보면 삼성의 경우 계열사를 제외하면 자동화 선택지는 SFA가 남는다. 자동화 성과가 나온다면 계속해서 성장할 것이다.

 

하반기 OLED는? 에스에프에이 기업 리포트 (by 메리츠증권)

 

에스에프에이 메리츠 리포트

올림픽이 남아있고 독점적인 물류장비 공급으로 삼성디스플레이 대규모 수주가 된다면 투자 모멘텀이 확보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반도체 이차전지 물류도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OLED, 반도체, 2차 전지 자동화에 모두 반응할 수 있다.

출처 IBK투자증권 SFA신규수주

주력사업인 디스플레이의 부진에도 신규 사업 수주 확대로 장래 사업 다각화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SK이노베이션 향 2차 전지 수주물량도 증가되면서 전체 수주 금액 중 2차 전지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반도체 OHT(FOUP 자동 운반 시스템) 수주가 올해 본격 증가해 2차전지와 반도체 물류장비의 수주의 비중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부진했던 디스플레이 부분은 주가에 미리 반영되었고 하반기에 상승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본다. 하지만 주가가 무거워 빠른 흐름이 나오진 않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