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 행복을 지속하려는 노력/주식경제

PBR, PBR, POR, PSR, PCR 뜻 (feat. 저평가 종목을 찾는 지표)

zxxbxx 2021. 5. 11. 02:12
반응형

PBR, PBR, POR, PSR, PCR 뜻 (feat. 저평가 종목을 찾는 지표)

 

PBR (Price to Book-value Ratio)

PBR(Price to Book-value Ratio) 란, 주식이 기업 순자산의 몇 배로 거래되는지를 나타낸다. PBR이 1보다 큰 경우 기업 순자산보다 더 높은 가격에 주식이 거래되고 있다는 걸 말한다.

 

PER(Price to Earnings Ratio) 

PER(Price to Earnings Ratio)란, 주식이 기업 당기순이익의 몇배로 거래되는지 보여주는 지표이다. PER이 높으면 기업이 거둔 이익에 비해 높은 가격에 주식이 거래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기대되는 기업의 경우 현재 이익은 작더라도 주가가 올라 PER이 높아질 수 있다. 동종업계의 PER과 비교를 해야 한다.

 

POR (Price to Operating-income Ratio)

POR (Price to Operating-income Ratio)란, 주식이 기업 영업이익의 몇 배로 거래되는지 알 수 있다. POR이 높으면 기업의 영업이익에 비해 높은 가격에 주식이 거래되고 있다는 걸 말한다. 당기순이익으로 계산되는 PER과는 달리 POR은 영업이익에 좀 더 초점을 맞춘 지표이다.

 

PSR (Price to Sales Ratio)

PSR (Price to Sales Ratio)란, 주식이 기업 매출액의 몇 배로 거래되는지 나타내는 지표이다. PSR이 높으면 기업의 매출액에 비해 높은 가격에 주식이 거래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PCR(Price to Cash Ratio)

PCR(Price to Cash Ratio)란, 주식이 기업 영업활동 현금흐름의 몇 배로 거래되는지 보여주는 지표이다. PCR이 높으면 기업의 영업활동 현금흐름에 비해 높은 가격에 주식이 거래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반응형